정보&이슈

KBS 2TV 생생정보 1288회, 직접 키운 산야초로 만든 산야초닭백숙한상 맛집! 위치는 어디?

 

 

 

2021년 4 9일 금요일에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 1288회, <택시맛객> 코너에서는 산야초닭백숙한상 맛집을 찾아갔습니다.

 

 

 

오늘의 맛집에서는 토종닭백숙과 함께 봄을 알리는 두릅, 달래, 냉이부터 이름은 생소하지만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는 맛이라는 망초대, 꽃다지, 황새냉이뿌리까지 다양하고 신선한 봄나물 반찬을 모두 맛볼수 있다고 하는데요.

 

 

 

 

 

 

산야초닭백숙 국물 맛의 비법부터 알아볼까요? 식당을 나서면 바로 만날 수 있는 산야초들이 닭백숙의 재료로 사용된다고 하는데요. 25년 전부터 지인의 땅을 빌려 직접 씨를 뿌리고 가꾼 산야초들이라고 합니다.

 

 

 

두릅나무 외에 다양한 약용 식물들을 직접 키우고 있다고 하는데요. 닭백숙에는 대나무잎도 넣어 국물이 시원할 뿐만 아니라 고기의 육질도 더 쫄깃해진다고 합니다.

 

 

 

 

 

 

미리 채취해 손질해둔 총 10여 가지의 약재를 사용해 토종닭백숙의 육수를 만들어 주는데요. 재료의 좋은 성분을 더 잘 우려내기 위해 약탕기를 이용해 5시간 동안 은은하게 육수를 우려낸다고 합니다.

 

 

 

좋은 음식을 만들겠다는 일념으로 25년간 산야초 공부에 열중했다는 주인장의 노력으로 탄생하게 됐다는 닭백숙! 깨끗하게 손질한 토종닭에 진하게 우려낸 보약 같은 육수를 부어주고 잡냄새를 없애줄 각종 재료들까지 더해줍니다.

 

 

 

 

 

 

모든 재료를 넣고 맛과 향이 잘 어우러지도록 푹 끓여주면 기력 회복에 안성맞춤인 산야초닭백숙이 완성됩니다.

 

 

 

산야초닭백숙과 함께 나오는 제철 맞은 봄나물들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데요. 봄나물들을 밥 위에 올리고 간장 소스에 쓱쓱 비벼 먹으면 산야초닭백숙 못지 않은 별미라고 하네요.

 

 

 

 

 

 

봄을 가득 담은 듯한 향긋한 봄나물 맛의 비법도 알아볼까요? 나물 역시 직접 씨를 뿌려 키운 것을 채취해서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오이순이라고도 불리는 고광나무순부터 가시오갈비순 등 다양한 산야초들이 가득하다고 합니다.

 

 

 

바로 채취해 신선한 산야초는 살짝 데친 후 양념을 더해주는데요. 이때 비법 재료인 직접 담근 개복숭아효소를 꼭 넣어준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음식에 사용되는 모든 재료들은 직접 만들어준다고 하는데요. 직접 키우고 만든 재료들만을 사용해 손님들이 더 믿고 찾게 된다고 합니다.

 


KBS 2TV 생생정보 1288회, 산야초닭백숙한상 맛집! 위치는 어디?

 

산야초효소가든 : 네이버

방문자리뷰 21 · ★4.48 · 생방송오늘저녁 1077회

m.place.naver.com

산야초효소가든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신장길 175

031-676-3422

 

<가격>

산야초 닭백숙 55,000

산야초 빈대떡 12,000 

 

 영업시간 : 10:30~22:00

 조리시간이 오래 걸리는 관계로 1시간 전 예약을 추천합니다.

 방송 직후에는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