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KBS 2TV 생생정보 1271회, 직접 키운 토종닭으로 만든 닭코스요리 맛집! 위치는 어디?

 

 

2021년 3월 17일 수요일에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 1271회, <정성으로 직접 만드는 식당> 코너에서는 7가지 닭요리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닭코스요리 맛집이 소개됐습니다.

 

 

 

오늘의 맛집은 외진 곳에 위치하고 있지만 그 맛을 보기 위해 많은 손님들이 찾고 있다고 하는데요. 매콤달콤한 닭볶음부터 신선할 때만 맛 볼 수 있다는 모래집, 겉만 살짝 익힌 닭육회, 1시간 동안 푹 삶아 부드럽고 담백한 닭백숙, 바삭하고 달콤한 닭 탕수육, 얼큰하고 구수한 맛의 닭 내장탕, 녹두를 넣어 더욱 고소한 영양죽까지 7가지의 다양한 닭요리를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사용하는 닭은 가게 인근에 위치한 매실밭에서 약 500마리의 닭을 방목해서 키운 것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잡은 즉시 직접 손질해 요리에 사용한다고 합니다.

 

 

 

또 가게 앞마당에서 10년간 녹차를 재배하고 있었는데요. 직접 키운 녹차물에 닭을 재워 잡내를 제거해주고 닭의 맛도 더욱 좋아진다고 합니다.

 

 

 

 

 

 

약 30분간 녹차물에 담궈 잡냄새를 제거한 닭은 다시 한번 꼼꼼히 씻어주는데요. 세척까지 마치고 나면 닭 한마리로 7가지 요리를 만들기 때문에 부위별로 손질을 해줍니다.

 

 

 

부위별 특징에 맞게 만드는 음식도 달라지는데요. 귀농하기 전 일식집을 운영했던 경험을 살려 닭가슴살은 육회와 초밥으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닭모래집 또한 신선함이 생명인데요. 신선도를 위해 코스요리는 예약을 받아 손님이 오는 시간에 맞춰 음식을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닭볶음의 양념에도 비법이 숨어있었는데요. 손질해준 살코기에 직접 담근 매실 발효액을 넣어 만든 비법 양념장으로 버무려 줍니다. 설탕 대신 매실 발효액을 사용해 은은한 단맛을 내준다고 하네요. 

 

 

 

 

 

 

닭탕수육 역시 주문과 동시에 튀겨내 바삭함을 살려주는데요. 여기에 채소와 과일을 끓여 만든 소스를 부어주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닭탕수육이 완성됩니다.

 

 

 

여기에서 끝이 아니라 요리에 사용하기 위해 황칠나무도 직접 재배하고 있었는데요. 나무의 인삼이라고도 불린다는 황칠나무는 닭과 궁합이 잘 맞는 재료로 닭백숙에 사용해 맛과 영양까지 더해준다고 합니다.

 

 

 

 

 


KBS 2TV 생생정보 1271회, 7가지 닭요리를 맛볼 수 있는 닭코스요리의 맛이 궁금하다면?

 

현우농장 : 네이버

방문자리뷰 3 · ★3.33 · 2TV생생정보 1271회

m.place.naver.com

현우농장
전라남도 강진군 신전면 백도로 1385-13
061-434-8580

 

<가격>

코스요리(4인 기준) 60,000원

촌닭황칠한방백숙 60,000원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은 정기 휴일입니다.
 100%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어 방문 전 반드시 예약 부탁드립니다.
※ 방송 직후 붐빌 수 있으니 시간을 두고 방문하실 것을 권합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