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KBS 2TV 생생정보 1263회, 등갈비가 통째로 들어간 등뼈짬뽕 맛집! 위치는 어디?

 

 

2021년 3월 5일 금요일에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 1263회, <비법 24시 밥상을 털어라> 코너에서는 등갈비가 통째로 들어간 등뼈짬뽕 맛집이 소개됐습니다. 오늘 찾아간 맛집은 유난히 식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화천의 명소라고 하는데요. 이곳에서는 뚝배기 가득 올려진 등뼈 아래로 진한 국물 속에 쫄깃쫄깃한 면발까지 즐길 수 있는 등뼈짬뽕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었습니다.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등뼈짬뽕의 비법을 알아볼까요? 등뼈짬뽕의 맛을 제대로 내기 위해서는 돼지등뼈의 냄새를 잡는 것이 우선인데요. 등뼈를 물에 푹 잠기도록 넣어주고 돼지고기의 냄새를 잡는 비법인 생강술을 넣어줍니다.

 

 

 

 

 

 

잘 우러나도록 얇게 썬 생강에 고량주를 넣어주고 3일 동안 숙성시켜 만든 생강술은 돼지고기 특유의 누린내는 물론이고 남은 기름기까지 쏙 빼준다고 합니다.

 

 

 

하룻밤 동안 핏물을 뺀 등뼈는 잘 삶아주는데요. 이때도 생강술을 넣어주면 남아 있을 수 있는 돼지의 잡냄새까지 잡아줄 수 있다고 합니다.

 

 

 

돼지고기의 식감을 고려해 1시간 동안만 등뼈를 삶아주는데요. 등뼈를 삶는 동안 떠오르는 불순물을 제거해 잡냄새를 한번 더 없애주고 육수로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돼지 등뼈를 삶은 육수에 양파껍질, 대파, 마늘, 고추 등을 넣고 한번 더 팔팔 끓여주면 진한 고깃국물과 담백한 채소가 어우러진 등뼈짬뽕의 육수가 완성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등뼈짬뽕을 만들 차례인데요. 짬뽕에 고추기름이 들어가면 느끼할 수 있기 때문에 파, 마늘, 양파로 만든 채소 기름을 사용해 담백한 맛을 냈다고 합니다.

 

 

 

직접 만든 채소 기름에 차돌박이와 마늘을 넣어 담백하면서도 구수한 맛까지 내주는데요. 1차로 채소와 해물을 볶은 다음 돼지 등뼈 삶은 육수를 넣어주고 미리 삶아뒀던 등뼈도 넣어줍니다.

 

 

 

 

 

 

등뼈짬뽕에서 빼놓을 수 없는 쫄깃한 면발의 비법도 알아봐야겠죠? 면발의 쫄깃함을 위해 족타 반죽을 하는 것이 그 비법이었는데요. 방법은 간단해보이지만 결코 쉽지 않은 작업이라고 합니다.

 

 

 

1차 반죽이 끝나면 2차로 족타 반죽을 한다고 하는데요. 기계 반죽을 하면 반죽 안에 기포가 생기기 때문에 발로 밟아 기포를 빼고 면에 찰기를 더해준다고 합니다. 이렇게하면 뚝배기에서 다 먹을 때까지 면이 불지 않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완성된 면은 삶아준 다음 얼음물에 넣어줘야 짬뽕에 들어갈 준비가 끝난다고 하는데요. 등뼈짬뽕 한그릇이 완성되기까지 많은 정성과 노력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KBS 2TV 생생정보 1263회, 등갈비가 통째로 들어간 등뼈짬뽕의 맛이 궁금하다면?

 

사창리 청년반점 : 네이버

방문자리뷰 34 · ★4.24 · 2TV생생정보 1263회

m.place.naver.com

사창리 청년반점
강원 화천군 사내면 사내로 10-13 

050-71321-3139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