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KBS 2TV 저녁생생정보 1178회, 삼치3종세트, 삼치회&삼치어탕국수&삼치조림 맛집! 위치는 어디?



2020년 10월 28일 수요일에 방송된 KBS 2TV 저녁생생정보 1178회, <대동 맛 지도> 코너에서는 삼치 3종 세트, 삼치회&삼치어탕국수&삼치조림 등 이색 삼치 요리 맛집이 소개됐습니다.

 


이곳에서는 노릇노릇하게 구워 부드러운 삼치구이는 물론이고 감칠맛 나는 삼치조림, 뽀얀 국물 맛이 일품인 삼치어탕국수, 바삭한 삼치탕수까지 이색 삼치 요리를 맛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잡자마자 바로 죽어버리기 때문에 회로는 쉽게 즐길 수 없는 삼치회가 이곳의 별미라고 합니다. 한겨울 산란을 앞두고 살이 통통하게 오른 가을 삼치는 기름이 많아 특유의 고소한 맛이 나고 부드러운 식감이 나고, 지금이 회로 먹기 가장 좋을 때라고 하네요.

 


청정 지역인 고흥에서 나오는 삼치는 다른 지역의 삼치보다 훨씬 맛있다고 하는데요. 매우 부드러워서 입안에 넣자마자 사르르 녹는다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매일 새벽에 들어오는 신선한 삼치를 가까운 경매장에서 공수해온다고 하는데요. 삼치는 아가미가 빨갛고 살을 눌렀을 때 탄력이 있는 것이 신선도가 좋은 것이라고 합니다.

 


삼치를 반으로 가른 다음 21년의 내공을 자랑하는 주인장의 칼솜씨로 썰어주면 가을의 별미 삼치회가 완성되는데요. 싱싱한 삼치회를 김에 올리고 묵은지를 더해 돌돌말아 먹어주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한다고 하네요.

 

 

 

 



가을 무와 삼치를 함께 매콤달콤한 양념과 함께 조린 삼치조림도 이곳의 인기메뉴인데요.

 


삼치는 살이 깊으면 잘 안익기 때문에 금방 익을만한 두께로 삼치를 썰어준 다음 무를 깔아놓은 냄비에 넣어주고 팔팔 끓여줍니다.

 

 

 

 



청양고추, 대파 등 각종 채소를 손질해서 넣고 간장, 고추장, 고춧가루, 올리고당, 다진마늘 등을 넣고 만든 조림양념을 넣어주는데요. 삼치는 비늘이 없어 비린내가 나기 때문에 비린 맛을 잡아주는 것이 조림양념의 포인트라고 합니다.

 

양념을 넣고 약 10분간 센불에서 팔팔 끓여주고 5분간 약한불에서 졸여주면 입안에서 살살 녹는 가을 밥도둑 삼치조림이 완성됩니다.

 

 

 

 



삼치회, 삼치조림과 함께 먹어야 삼치 3종 세트가 완성된다는 마지막 메뉴는 바로 삼치로 육수를 내 뽀얀 국물이 일품인 삼치어탕국수!

 


삼치어탕국수는 삼치회를 뜨고 남은 머리와 뼈로 육수를 내서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삼치뼈와 머리, 무, 대파, 양파 등을 넣고 20분 정도 끓여줍니다.

 

 

 

 



우러난 육수는 체에 한번 더 걸러 더 맑은 육수로 만들어줍니다.

 


마지막으로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나는 들깻가루와 즉석에서 삶은 국수 면을 넣어주고 위에 부추를 얹어주면 뜨끈한 국물의 삼치어탕국수가 완성됩니다.

 

 

 

 

 


KBS 2TV 저녁생생정보 1178회, 삼치 3종 세트! 삼치회&삼치어탕국수&삼치조림의 맛이 궁금하다면?

 

네이버 지도

서울식당

map.naver.com

서울식당
전남 고흥군 봉래면 나로도항길 151

061-835-5111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