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생생정보 1285회, 시래기갈비코다리찜 맛집! 위치는 어디?
2021년 4월 6일 화요일에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 1285회, <인생 역전의 맛> 코너에서는 시래기갈비코다리찜 맛집이 소개됐습니다.
오늘의 맛집에서는 부드럽고 탱탱한 식감이 일품인 코다리와 통째로 들어가 더욱 먹음직스러운 돼지갈비, 담백한 시래기까지 한번에 맛볼 수 있는 시래기갈비코다리찜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었습니다.
|
그중에서도 손님들이 입을 모아 칭찬하는 것이 바로 부드러운 코다리의 식감인데요. 코다리의 대가리와 꼬리만 잘라 사용하는 것이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또 양념을 넣고 조릴 때에도 살이 부서지지 않도록 팬 자체를 움직여가며 조리한다고 하네요.
시래기갈비코다리찜 양념 맛의 비법을 알아볼까요? 가장 먼저 생선에 어울리는 시원한 단맛을 위해 배를 꼭 넣어준다고 합니다.
|
또 비법 재료인 바나나를 갈아서 넣어준다고 하는데요. 조림이나 찜 요리를 할 때 흔히 사용하는 전분 대신 바나나를 넣어주면 양념에 점성을 더하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인위적인 단맛이 아닌 과일에서 나오는 자연스러운 단맛이 난다고 합니다.
이렇게 완성된 양념은 3일 동안 냉장 숙성한 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1차 숙성이 끝난 양념에 생강과 밤꿀을 넣어 2차 숙성을 시켜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양념의 비린 맛은 잡아주고 달콤함은 올려준다고 하네요.
|
시래기갈비코다리찜의 돼지갈비도 따로 초벌 과정을 거쳐 기름기를 뺀 다음 조리할 때 넣어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시래기 또한 시래기가 맛있기로 유명한 강원도 양구군에서 받아와 5시간 이상 끓이고 뜸을 들이며 정성스럽게 조리한다고 하네요.
입에 착 붙는 시래기갈비코다리찜 감칠맛의 비결은 양념 뿐 아니라 조리법에도 있었는데요. 1차 조리 후 2시간 동안 식혀 간이 깊게 배도록 하고 감칠맛을 더욱 올려준다고 합니다.
또 손님상에 나가기 전에 마무리로 넣어주는 비법 재료가 있었는데요. 매일 새벽부터 진하게 우려낸 황태 국물을 넣어 양념에 깊은 맛을 더해준다고 합니다.
|
KBS 2TV 생생정보 1285회, 시래기갈비코다리찜의 맛이 궁금하다면?
황태보감&왕코다리
서울 양천구 신월로 354 세원빌딩 1층
02-2061-2062
※ 휴무 : 없음
※ 방송 직후에는 붐빌 수 있으니 시간 여유를 두고 방문하시길 권유합니다.
<가격>
매콤코다리조림(소) 22,000원 / (중) 33,000원 / (대) 44,000원
매콤코갈비조림(소) 37,000원 / (중) 48,000원 / (대) 5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