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생생정보 1252회, 1인 10,000원 아귀찜정식 맛집! 위치는 어디?
2021년 2월 18일 목요일에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 1252회, <가격파괴Why> 코너에서는 단돈 1만원으로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아귀찜정식 맛집이 소개됐는데요.
이곳에서는 매콤한 아귀찜을 중심으로 잔치상의 대표 메뉴인 잡채부터 구수한 시래기무침, 갓 튀겨낸 버섯탕수 등 6가지 밑반찬이 무제한으로 제공되고 공기밥과 국까지 포함된 푸짐한 아귀찜정식을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
특히 이곳의 아귀찜에는 콩나물보다 아귀가 많은 것으로 유명하다고 하는데요. 콩나물이 거의 안보일 정도로 푸짐한 아귀찜 2인 기준에 아귀 살만 14덩어리가 들어있을 만큼 푸짐한 아귀의 양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푸짐한 양의 아귀찜정식을 평일 점심에 한정해 1인 단돈 10,000원에 즐길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어떻게 이런 저렴한 가격에 음식을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일까요?
|
외곽에 위치한 가게의 특성상 홍보를 위해 평일 점심 11시 30분부터 오후 3시에 한정해 아귀찜정식 메뉴를 판매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값싼 점심 메뉴로 더 많은 손님을 유치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하고 개운한 아귀찜 양념맛의 비법을 알아볼까요? 사과, 배, 양파 등 천연 재료를 아낌없이 넣어주는데요. 양념에 설탕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단맛을 내기 위한 천연 조미료를 많이 사용해 입맛까지 개운한 양념을 완성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
또 아귀찜의 풍미를 올려줄 명태가루와 고소한 맛을 높여줄 볶은 콩가루, 해산물인 아귀의 맛을 더 높이기 위해 해산물 가루까지 넣어준다고 합니다.
천연 조미료에 멸치 육수를 부어준 다음 고춧가루와 각종 재료를 넣고 마지막으로 풍미를 더해줄 해산물 소스까지 넣어줍니다. 골고루 섞어준 양념장은 20~40일 정도의 숙성 과정을 거친다고 하는데요. 양념장에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천연 과일로만 단맛을 내기 때문에 숙성 기간이 더 길다고 합니다.
|
양념장의 숙성 기간이 길수록 더 깊은 맛이 난다고 하는데요. 숟가락을 꽂았을 때 쓰러지지 않고 버틸 정도로 되직해지면 양념장이 잘 숙성된 것이라고 하네요.
정성이 듬뿍 담긴 개운한 맛의 양념장에 고춧가루를 넣어주고 다시마 우린 물에 데쳐낸 콩나물과 아귀를 넣고 볶아내면 매콤하고 깔끔한 맛의 아귀찜이 완성됩니다.
|
KBS 2TV 생생정보 1252회, 1인 10,000원 아귀찜정식의 맛이 궁금하다면?
풍어만선
경기 양주시 평화로 1559-64
050-71411-04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