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저녁생생정보 1201회, 묵은지돼지전골 & 화덕생선구이 맛집! 위치는 어디?
2020년 12월 7일 월요일에 방송된 KBS 2TV 저녁생생정보 1201회, <인생 역전의 맛> 코너에서는 묵은지돼지전골 & 화덕생선구이로 빚더미에서 인생 역전을 일군 맛집 사장님의 성공 스토리가 소개됐습니다.
이 곳에서는 묵은지돼지전골 뿐만 아니라 삼치, 고등어, 갈치 임연수, 가자미까지 모두 맛볼 수 있는 화덕생선구이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또 김치전을 셀프로 무제한 부쳐먹을 수 있는 서비스까지 마련되어 있다고 하네요.
|
묵은지돼지전골의 깊은 국물맛은 사골로 우려낸 육수에 있었는데요. 1차로 끓인 육수는 불순물 제거를 위해 전부 버리고 사골을 볶아줍니다. 사골을 볶아주면 잡냄새도 사라지고 풍미는 훨씬 더 진해진다고 하네요. 볶아준 사골로 다시 진한 사골 육수를 우려내줍니다.
또 채수에 사용되는 재료도 10가지 정도 된다고 하는데요. 양파, 양파 껍질, 대파, 대파 뿌리는 잡냄새를 제거해주고 다시마와 표고버섯, 황태는 감칠맛을 올려주며 무와 콩나물은 시원한 맛, 보리차는 구수한 맛을 담당한다고 하네요.
|
마지막으로 깊은 맛을 내는 울금잎까지 넣어 채수를 우려내는데요. 쓴맛이 나지 않도록 물이 끓으면 5분 후에 재료를 건져내고 맑은 국물을 내기 위해 체에 다시 한번 걸러줍니다. 끝으로 채수와 사골 육수를 1 : 1의 비율로 섞어 8시간 숙성시켜줍니다.
숙성시킨 육수에 묵은지돼지전골의 비법 양념장을 넣어 주는데요. 국물맛을 배가시킬 양념장의 비법 재료는 바로 미강가루라고 합니다.
|
미강은 현미를 백미로 도정하는 공정에서 분리되는 고운 속겨를 말하는데요. 구수한 맛을 내는 미강은 풍미를 더욱 높여주기 위해 한번 볶아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냉장고에서 하루 정도 숙성시킨 양념장을 육수에 잘 섞어줍니다. 잘 익은 묵은지와 신선한 돼지고기를 듬뿍 넣은 다음 양념장을 넣은 사골육수를 붓고 뭉근하게 끓여주면 깊은 맛의 묵은지돼지전골이 완성됩니다.
|
KBS 2TV 저녁생생정보 1201회, 묵은지돼지전골 & 화덕생선구이의 맛이 궁금하다면?
부천집
경기 부천시 상동로 113 승재프라자 2층
050-71371-23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