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KBS 2TV 저녁생생정보 1180회, 직접 키운 메밀로 만든 42년 전통 온메밀국수 맛집! 위치는 어디?



2020년 10월 30일 금요일에 방송된 KBS 2TV 저녁생생정보 1180회, <택시맛객> 코너에서는 42년 전통의 수제 온메밀국수 맛집을 찾았습니다.

 


찾아오는 손님이 많아 기다림은 거의 필수라는 오늘의 맛집! 음식의 맛도 좋지만 저렴한 가격 탓에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고 하네요.

 

 

 

 



담백하면서도 깔끔한 이곳의 온메밀국수는 무려 42년의 전통을 자랑하는데요. 시장 구석에서 허름하게 시작한 이 곳은 40년을 넘게 많은 손님들의 사랑을 받으며 맛집으로 거듭났다고 합니다.

 

 

메밀국수 전문점 답게 계절과 취향에 따라 온메밀국수, 냉메밀국수, 비빔메밀국수로 골라먹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메밀국수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시원한 국물의 냉메밀국수!

 


매콤하고 달콤한 양념장에 쓱쓱 비벼 먹는 비빔메밀국수!

 

 

 

 



그 중에서도 모든 손님들이 꼭 먹어봐야 하는 메뉴로 손꼽은 것이 바로 온메밀국수였는데요. 요즘 날씨에 어울리는 뜨끈한 국물의 온메밀국수는 쫄깃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부드럽고 쫄깃한 이곳 메밀면의 비법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이 곳에서는 직접 밭에서 키운 메밀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메밀 외에도 배추, 들깨, 무까지 직접 재배하고 있었습니다.

 

 

 

 

메밀은 껍질째 볶아 일반 메밀가루보다 색이 더 어두운데요. 밀가루 7에 메밀 3을 넣어 면을 만들면 찰지고 부드러운 메밀면이 완성된다고 합니다.



이는 점성이 없어 쉽게 끊어지는 메밀을 뜨거운 국물과 함께 즐기기 위해 만든 황금비율이라고 합니다. 또 갖볶은 메밀가루만을 사용해 그 맛이 더 고소하다고 하네요.

 

 

 

 



주문 즉시 메밀면을 살짝 데쳐 찬물에 헹군 다음 다시 삶아주는데요. 이러한 과정을 거치면 쫄깃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의 메밀면이 완성됩니다.



메밀면 위에 직접 키운 채소들로 만든 고명과 고기를 올려주고 뜨끈한 육수까지 부어주면 42년 전통의 맛 온메밀국수가 완성됩니다.

 

 

 

 

 


KBS 2TV 저녁생생정보 1180회, 42년 전통 온메밀국수의 맛이 궁금하다면?

 

네이버 지도

화정소바

map.naver.com

화정소바
경남 의령군 의령읍 의병로18길 9-3
050-71396-1122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