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저녁생생정보 1167회, 생배추감자탕 & 양념뼈구이 맛집! 위치는 어디?
2020년 10월 12일 월요일에 방송된 KBS 2TV 저녁생생정보 1167회, <전설의 맛> 코너에서는 개운한 국물 맛을 자랑하는 40년의 전통을 이어온 생(生)배추감자탕 맛집이 소개됐습니다.
서울의 한 감자탕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생배추감자탕 맛집은 일반 감자탕과는 다르게 아삭한 생배추가 들어가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끓일수록 우러나는 생배추의 맛이 살코기에 쏘옥 배어 차원이 다른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생배추가 들어 있어 국물이 시원하고 담백할 뿐만 아니라 생배추의 단맛과 양념 맛이 어우러진 야들야들하고 부드러운 고기의 식감까지 느낄 수 있는 생배추감자탕!
|
생배추감자탕의 배추는 전라도에서 공수해 온 싱싱한 배추를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전라도 배추는 더 달고 맛이 좋다고 하네요. 또 신선한 배추만을 사용하기 위해 매일 쓸만큼만 받아와서 사용한다고 합니다.
또 생배추감자탕에는 돼지 한마리를 잡으면 두 쪽 밖에 안나온다는 당일 도축한 돼지의 목뼈만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다른 부위의 뼈에 비해 가격이 비싸지만 맛좋은 음식을 위해서 신선하게 냉장된 고기만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생고기는 물에 씻어서 불순물을 제거한 뒤 5시간 동안 푹 삶아주는데요. 기름기를 잡아줄 양파와 대파를 아낌없이 듬뿍 넣어줍니다.
|
고기가 다 삶아지면 초벌 과정 없이 바로 양념을 부어주는데요. 삶을수록 더 깊은 맛이 우러난다고 하네요.
이때 잡냄새를 잡아줄 비법 재료가 등장했는데요. 바로 초피나무 우린 물을 넣어 고기의 잡냄새를 없애주고 식감도 한층 부드러워진다고 합니다.
한김 식힌 고기는 주문과 동시에 고춧가루와 들깨가루를 뿌린 후 고기 삶았던 물을 육수로 부어줍니다.
|
그 위에 배추를 푸짐하게 올리고 깻잎까지 올려주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생배추감자탕이 완성됩니다.
이 집의 또다른 인기 메뉴는 바로 양념뼈구이라고 하는데요. 5시간 동안 삶은 고기를 석쇠에 구워 불맛을 입힌 다음 양념에 묻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은은한 매운 맛을 자랑하는 양념뼈구이가 완성됩니다.
|
KBS 2TV 저녁생생정보 1167회, 생배추감자탕 & 양념뼈구이의 맛이 궁금하다면?
네이버 지도
태조대림감자국
map.naver.com
태조대림감자국
서울 은평구 응암로 172
050-71324-65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