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SBS 생활의 달인 791회, 과일로 단맛을 낸 인천떡볶이 달인! 위치는 어디?

 

 

 

SBS 생활의 달인 791회,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한번 맛보면 이 맛을 잊지 못해 멀리서도 찾아온다는 손님들이 많다는 인천 떡볶이 달인의 가게를 찾았습니다.

 

 

 

향이 다르다는 달인의 떡볶이 맛이 궁금해지는데요. 떡볶이는 양념에 따라 그 맛의 호불호가 달라지기 마련이지만 모두가 입을 모아 칭찬한 달인의 떡볶이!

 

 

 

밀떡을 사용한 달인의 떡볶이는 소스와 배합이 잘되어 있어 달콤하다고 하는데요. 떡볶이 소스의 매운맛, 단맛, 짠맛 중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단맛이 아주 잘 살아있다고 합니다.

 

 

 

 

 

 

인천 떡볶이 달인의 숨은 비법을 알아볼까요? 떡볶이 양념에는 물을 한방울도 쓰지 않고 과일과 고춧가루만 써서 양념을 만든다고 합니다.

 

 

 

그중 첫번째 비법 재료는 바로 토마토라고 하는데요. 토마토에 칼집을 내고 갈라진 틈 사이사이에 소금이 채워져 있었습니다. 이렇게 토마토를 쪄주면 단맛이 극대화될 뿐만 아니라 소금과 토마토가 만나 감칠맛을 내준다고 하네요.

 

 

 

 

 

 

두번째 비법 재료는 사과인데요. 적당한 두께로 속을 파낸 사과를 강낭콩 위에 올려준 다음 사과 속을 간장으로 채워줍니다. 이때 사용하는 간장은 짜지 않게 바지락 육수, 새우 등 해물이 들어간 육수로 직접 만든 저염간장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간장으로 채운 사과는 뚜껑을 닫고 쪄주는데요. 강낭콩의 구수함과 저염 간장의 풍미를 가득 채운 양념의 비법을 골고루 섞어줍니다.

 

 

 

 

 

 

또 단맛을 더해줄 배와 파인애플, 비트, 양파, 마늘 등의 재료와 2가지 종류의 고춧가루를 넣어줍니다. 준비된 모든 재료들을 골고루 잘 섞어주면 4년의 끊임없는 연구 끝에 탄생한 달인만의 떡볶이 소스가 완성됩니다.

 

 

 

사과 밑에 있던 강낭콩은 떡볶이 떡 위에 부어 버무려주는데요. 이렇게 3시간 정도 숙성을 시키면 떡이 더욱 부드러워지고 감칠맛까지 더해진다고 합니다.

 

 

 

 

 

 

숙성시켜 더욱 부드러워진 떡에 달인의 정성이 들어간 비법 소스가 더해지면 한번 먹으면 잊을 수 없는 달인표 떡볶이가 완성됩니다.

 


SBS 생활의 달인 791회, 인천떡볶이 달인! 위치는 어디?

 

과일떡볶이 : 네이버

방문자리뷰 61 · ★4.5 · 생활의달인 791회

m.place.naver.com

과일떡볶이

인천 부평구 육동로 34-1

032-526-0808

 

<메뉴>

떡볶이 2,500원

튀김 2,500원

오뎅 2,000원

 

매일 10:30 - 22:00 재료 소진시 조기 종료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