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TV 생생정보 1249회, 돌판한우모둠수육 맛집! 위치는 어디?
2021년 2월 15일 월요일 저녁에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 1249회, <인생 역전의 맛> 코너에서는 돌판한우모둠수육으로 빈털터리에서 인생역전을 일군 맛집 사장님의 사연이 소개됐습니다.
이곳에서는 쫄깃하고 담백한 도가니부터 고소한 맛이 일품인 우삼겹, 귀한 부위인 업진살, 부드러운 양지와 차돌양지까지 한우의 맛있는 부위만 골라 뜨끈한 돌판에 담아낸 돌판한우모둠수육을 맛볼 수 있는데요.
|
별다른 양념없이 그 자체로도 깊은 맛이 느껴진다는 돌판한우모둠수육은 다양한 고기를 맛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깔끔하고 진한 국물이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또다른 비결이라고 합니다.
매일 아침 들어오는 신선한 한우만을 사용하는 돌판한우모둠수육의 맛을 즐기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고기의 칼질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한우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고 질기지 않으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1mm 두께로 잘라준다고 합니다.
|
돌판한우모둠수육의 진한 국물맛에는 어떤 비결이 있는지 알아볼까요? 보통 사골만 넣고 끓이는 육수와 달리 돌판한우모둠수육의 밑국물에는 사골, 잡뼈, 도가니까지 한우의 다양한 부위를 아낌없이 넣고 48시간 동안 끓여낸다고 합니다.
또 단순히 육수를 오래 끓여내는 것만이 아니라 3번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고 하는데요. 감칠맛을 담당하는 소 잡뼈와 함께 각종 채소를 우린 물의 비율 2, 깊은 풍미를 담당하는 사골육수의 비율 2, 담백한 맛을 담당하는 한우의 다양한 부위를 삶아낸 고기육수의 비율을 6으로 더해 육수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
육수의 비결은 여기에서 끝이 아니었는데요. 감태나무 우린 물을 넣어 감칠맛을 올려준다고 합니다. 독성이 없고 영양이 풍부한 감태나무는 고기의 느끼함은 잡아주고 깔끔함을 더해주는 핵심 재료라고 하네요.
사골로만 맛을 내면 심심한 맛이 나고 너무 많은 재료를 넣으면 한우 고유의 맛을 헤쳐 고민하던 중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거치며 꼭 필요한 재료만 엄선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
KBS 2TV 생생정보 1249회, 돌판한우모둠수육의 맛이 궁금하다면?
진성관
경기 안양시 동안구 흥안대로110번길 81 진성관
050-71375-9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