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KBS 2TV 저녁생생정보 1189회, 연매출 14억원 굴밥정식 맛집! 위치는 어디?



2020년 11월 17일 화요일에 방송된 KBS 2TV 저녁생생정보 1189회, <장사의 신> 코너에서는 연 매출 14억 원을 올리고 있는 굴밥정식 맛집의 노하우가 공개됐습니다.

 


이 곳에서는 향긋한 굴밥과 13가지의 신선한 반찬을 함께 맛볼 수 있는 굴밥정식으로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았는데요.

 

 

 

 



찹쌀을 섞어 더욱 찰기있는 쌀밥에 풍미를 더해줄 각종 견과류 등을 얹어준 다음 신선한 굴을 듬뿍 올려주면 영양만점 굴밥이 완성됩니다. 향긋한 굴밥에 짭조롬한 양념장을 넣어 비벼주면 그 맛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또 매일 새로 담그는 신선한 겉절이와 제철 굴로 시원하게 무친 굴생채무침 외에도 잡채, 알감자조림, 코다리조림, 두부부침, 고추무침, 가지나물, 단호박샐러드 등 신선한 13가지 반찬과 된장찌개까지 모두 맛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바다향을 가득 품은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 굴 향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이 곳에서는 통영에서 산지직송한 신선한 굴만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진한 굴 향의 비법은 껍데기가 있는 굴의 껍질을 직접 까서 사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껍데기가 없는 굴과 껍데기를 깐 굴을 사용해 밥을 지어 비교해보았는데요. 껍데기가 까져있는 굴로 밥을 짓는 것보다 직접 굴 껍데기를 까서 밥을 지으면 향이 더 진하게 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껍데기가 있는 굴을 사용하면 굴의 껍데기가 향이 휘발되는 것을 막아줘 이미 손질해놓은 생굴을 사용하는 것보다 굴의 껍데기를 바로 손질해서 요리하는 것이 굴의 향을 보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입니다.

 


손이 많이 가고 번거로운 작업이지만 향이 가득한 굴밥을 만들기 위해 반드시 껍데기가 있는 굴을 바로 손질해서 사용하는 것이 장사의 신만의 철칙이라고 합니다.

 

 

 

 

 


KBS 2TV 저녁생생정보 1189회, 굴밥정식의 맛이 궁금하다면?

 

네이버 지도

물레방아

map.naver.com

물레방아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로 461

031-357-1476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