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이슈

KBS 2TV 생생정보 1293회, 돼지갈비냉면무침 & 세발낙지회냉면 맛집! 위치는 어디?

2021년 4월 16일 금요일에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 1293회, <대동 맛 지도> 코너에서는 돼지갈비냉면무침 & 세발낙지회냉면 맛집이 소개됐습니다.

 

 

 

오늘의 맛집에서는 갈비와 냉면을 한 접시에서 맛볼 수 있는 돼지갈비냉면무침으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는데요. 여름철에만 매출이 높은 냉면을 사계절 음식으로 활성화시키고 싶어 꾸준히 연구한 끝에 탄생하게 된 메뉴라고 합니다.

 

 

 

 

 

 

먼저 돼지갈비냉면무침의 갈비에 숨은 비법부터 알아볼까요? 갈비의 손질은 얇게 포를 뜨는 것이 핵심이라고 하는데요. 약 3~4mm로 균일하게 포를 뜬 갈비는 칼집을 낸 다음 마늘, 생강, 참기름과 함께 1차 숙성을 시킵니다.

 

 

 

배, 양파, 파인애플, 감초, 마늘, 월계수잎 등을 넣고 간장을 끓여주는데요. 채소와 과일을 혼합해서 끓인 간장을 사용해야 깊은 맛과 감칠맛이 난다고 합니다.

 

 

 

 

 

 

이렇게 푹 끓여낸 간장 양념에 고기를 재워 2일 동안 숙성 과정을 거치면 빛깔 좋고 맛도 좋은 돼지갈비가 완성되는데요. 고온의 참숯에서 구워내 불향까지 제대로 입힌 돼지갈비가 완성됩니다.

 

 

 

돼지갈비냉면무침의 냉면에 숨은 비법도 알아볼까요? 고구마 전분에 오징어 먹물 가루를 더해 면을 만든다고 하는데요. 완성된 반죽은 쫄깃한 식감을 위해 찬물에 한번 담가서 식혀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면을 뽑기 전에 찬물에 식혀주면 면을 뽑을 때 면발이 곱게 나오고 부서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조리장의 특별한 노하우가 담긴 쫄깃한 냉면 면발에 매콤한 양념장과 동치미 국물, 참기름을 더해 조물조물 비벼내면 갈비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냉면무침이 완성됩니다.

 

 


KBS 2TV 생생정보 1293회, 돼지갈비냉면무침 & 세발낙지회냉면의 맛이 궁금하다면?

 

곰집갈비 : 네이버

방문자리뷰 264 · ★4.13 · 생방송오늘저녁 1122회

m.place.naver.com

곰집갈비

전라남도 목포시 호남로 58번길 14

061-244-1567

 

<가격>

돼지고기수육무침 34,000원

세발낙지회냉면 12,000원

 

 영업시간은 오전 11~오후 10시입니다. 

 방송 이후 가게가 혼잡할 수 있으니 여유를 두고 방문하실 것을 권합니다.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